하나의 교회가 동역 교회와 한 몸됨을 꿈꾸며

연대와 지원은 크게 다섯 가지 영역으로 사역합니다.

첫째, 각 네트워크 교회들이 연합해야 할 사역을 주도합니다.

바합밥집을 비롯하여 각 권역 주변 이웃을 위해 확대되어야 하는 바나바 하우스 그리고 나들목 네트워크 연합집회,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영성 수련 등을 총괄하고 향후 연합해야 할 사역들을 주도합니다.

두 번째, 각 네트워크 교회들을 지원하는 사역을 합니다.

순회설교단을 중심으로 예배를 지원하고 또 다른 네트워크가 분립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하며 소토과 '함께 살기' 사역을 주도해 갑니다. 무엇보다 모든 네트워크 사역을 실질적으로 운영해 갈 협의체를 지원하는 사역을 합니다.

세 번째, 개발과 육성 사역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나들목에서 만든 많은 컨텐츠를 발굴하고, 나들목 정신을 담은 컨테츠를 연구하여 각 네트워크 교회가 쓸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을 하게 될 것 입니다. 또 건강하게 교회를 이끌어 각각 교회 지도자를 발굴 육성하는 일을 도울 것입니다.

네 번째, 그동안 나들목교회와 이웃하여 함께 사역하였던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나갈 것 입니다.

한빛누리와 함께 변혁 사역들이 나들목 네트워크 교회들을 넘어 한국교회에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정림건축 문화재단과 함께 공동주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나복DNA네트워크와 함께 목회자들과 교회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 협력사역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들목 네트워크가 건강하게 자리잡고,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서로에게 끊임없이 들려 격려받고, 도전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소통을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하나은행 288-910013-83004
재단법인 나들목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