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16-12-19 11:24

[하늘가족공동체서신] 2016년을 마무리하면서....

hyoungkkim
댓글 0

 c208e5c873a336479c053b8138b714e3_1482114

 

또 한 해가 이렇게 지나가네요. 이런 말을 이제 50번 정도는 한 것 같은데, 해를 더할수록 해가 빨리 지나가는 것을 더욱 더 느낍니다. 올 해에도 우리 공동체에는 다른 때와 같이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어제 함께 했던 공동체 가족의 날에는 이렇게 많은 우리의 아이들이 있음에 놀라고 또한 결코 가볍지 않은 책임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이들에게 복음을 제대로 전수하여 우리의 꿈을 이어가는 교회가 되어야되겠다 다짐하였습니다. 정말 2016년에도 하나님은 우리의 부족함 가운데서도 하나님은 놀라운 은혜를 여러 모양으로 베풀어주셨습니다.

 

한 가지 괄목할만한 변화는 올해부터 다시 하늘 가족 서약을 연말에 갱신하는 일을 재개하였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나들목은 어떻게 유동적 도시적 환경 속에서 성경적이고 현대적인 공동체를 세울 것인가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동성이 강조되고 헌신성이 희석되어가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어떻게 그리스도의 몸을 이룰 것인가는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를 위해서, 일단 누가 우리의 가족이고 손님인지를 선명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이름을 올려놓기만 하면, 구성원이 되는 형식적인 집단이 아니라, 늘 사랑의 헌신이 새로워지는 공동체를 세워야합니다. 그래서 우리 언약가족들은 매년 11월 중에 헌신을 갱신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제는 나들목이 시작할 때부터 해오다, 언약가족을 만들고 잠시 중단되었던 하늘가족 서약을 재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미 하늘가족으로 몇 가지 사항들에 동의를 하고 서약하셨습니다. 하늘가족으로 동의하고 헌신한 내용은 사실 하늘 가족의 삶에 있어서 출발점에 해당하는 기본적인 내용들이었습니다. 이러한 기초에 근거해서 우리는 주 안에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헌신을 하셔서 나들목하늘가족이 되시면 다음과 같은 유익이 있습니다.

1) 나들목에서 목양적 돌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정교회에 속할 수 있고, 목자와 목양자의 일상적인 목양을 받으실 수 있으며, 영적 성장을 위해 준비된 나들목의 다양한 훈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공동체적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양적 상담이나 목양특별소위원회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고, 애경사가 있을 때의 지원, 재정적 어려움에 처했을 때의 바나바기금 지원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교회 공동체의 중요한 사안을 하나님 앞에서 함께 분별하고, 필요에 따라서 투표를 할 때, 의사 결정에 참여합니다.

 

지금까지 하늘가족디딤돌을 통해서 하늘가족이 되신 분들은 이번에 하늘가족으로 서약하시면, “2017년 하늘가족이 되실 것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서약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내년도에 있을 세 번의 하늘가족디딤돌 강의 중 마지막 강의에 참여하셔서 서약을 하시면, 올해 진행되는 하늘가족디딤돌을 통해 탄생하는 새로운 하늘가족들과 함께 년초에 발표한 “2017년 하늘가족이 되실 것입니다.

 

손님-하늘가족-언약가족-헌신가족으로 이루어진 우리 공동체가 내년에는 한 걸음 더욱 성숙해 나가고, 하나님의 뜻을 함께 분별하며, 이 시대에 필요한 교회로 성장해가기를 기도합니다.

 

20161219. 나들목 대표 목사, 김형국 드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