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나눔터

16-11-25 09:13

하루를 살다

kihyock35
댓글 0

도시락 먹고 하루를 살기

 

그러나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가장 거룩한 여러분의 믿음을 터로 삼아서, 스스로를 세우고, 성령으로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사랑 안에 머무르면서 스스로를 지키고,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자비를 기다리십시오.(유다서 1:20~21)

 

 

한 밤중에 먼 길을 갈 때 자동차의 라이트가 비추는 곳은 바로 앞 몇 십 미터 앞이지만 그 불빛에 주의하여 가다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다다르게 됩니다. 멀리 가려면 바로 앞에 펼쳐진 길들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불과 몇 달 전에 수습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던 직원이 퇴직을 한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면접장에서 불굴의 의지를 불태웠던 그 직원에게 그 사이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이 틀림없습니다. 어제까지 좋았던 관계가 하루 아침에 금이 가곤 합니다. 날마다 주어진 하루하루의 삶을 잘 살아가야 되겠습니다.

 

짐 콜린스라는 경영학자는 좋은 조직을 넘어 위대한 조직을 추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 위대함이란 어떤 목적지가 아니라 과정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많은 조직들이 스스로를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미끄러짐은 시작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차원에서도 이 주장은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꽤 신앙생활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 이 정도면 남들보다 괜찮다고 생각하는 순간 위험한 길로 내려가게 됩니다.

 

오늘 아침 한 구절 한 구절 말씀이 내게 주옥 같이 다가옵니다. 이 명령들은 나의 믿음을 기반으로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할과 관련이 되어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장 거룩한 믿음을 터로 삼아서 스스로를 세우라!”

성령으로 기도하라!”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머물며 스스로를 지키라!”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자비를 기다리라!”

 

내가 오늘 하루 적극적으로 행해야 할 것들과 기다려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성령 하나님, 성부 하나님, 성자 그리스도의 은혜로 하루를 잘 살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