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나눔터

16-12-03 11:47

허무한 삶을 살지 않으려면

kihyock35
댓글 0

도시락 먹고 인생의 허무에 대해 생각해 보기

 

그러나 내 손으로 성취한 모든 일과 이루려고 애쓴 나의 수고를 돌이켜보니, 참으로 세상 모든 것이 헛되고, 바람을 잡으려는 것과 같고, 아무런 보람도 없는 것이었다.(전도서 2:11)

 

 

무슨 큰 일을 이루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이 우리 인생에 진정으로 참된 의미가 있는 것인가하는 것입니다. 종교를 떠나서 인생에 대한 문제를 논하고 있는 수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그중 많은 책들을 나도 살펴보았지만 대부분의 책들이 이야기하는 것은 동일한 것 같습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와 사명을 먼저 생각하고 삶을 살아가라는 것입니다.

 

전도자가 이룬 것들은 살짝만 살펴보아도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우리 사회의 마땅히 존경받아야 할 정재계 인사들의 몰락을 보면서 전도자의 고백이 더 설득력 있게 다가 옵니다. 마치 그곳에 도달하면 엄청난 행복이 존재할 것 같지만 막상 그것을 손에 넣는 순간 그 꿈은 손가락 사이로 스스르 빠져나가게 됩니다.

 

인생에 허무가 들이닥치는 것은 그 이룬 것들이 영원한 가치를 가지지 못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일평생 자신이 가치 있을 것이라 생각해 전심전력으로 이룬 것들이 마지막 날 정결케 하시는 불앞에 사그라들어 눈 앞에서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오늘 내 눈에서 세상의 비늘을 벗겨내고 하나님 나라 백성 다운 삶을 살게 되길 소망합니다. 그날이 하루하루 다가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