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나눔터

17-05-24 09:24

자신의 삶을 직면할 때 기도가 시작된다

kihyock35
댓글 0

도시락 먹고 기도의 날개를 펼치기

 

 

 

주께 죄를 지은 주의 백성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주님을 거역하여 저지른 모든 반역죄까지도 용서하여 주십시오. 그들을 사로잡아 간 사람들 앞에서도 불쌍히 여김을 받게 하셔서, 사로잡아 간 사람들도 그들을 불쌍히 여기게 하여 주십시오.(열왕기상 8:50)

 

 

 

트럼프의 대필작가로 그와 함께 <협상의 기술>을 저술했던 토니 슈워츠는 최근 트럼프의 행동에 실망하여 그와 절연을 선언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가 러시아 스캔들로 탄핵을 당하기 전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트럼프는 자신의 실패를 인정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인데 패배를 인정하기 싫어 백악관을 떠나며 자신의 승리를 선언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모든 회복은 자신의 상태를 직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알코올중독자들의 단주동맹인 AAA의 모임에서 참석자는 자신이 알코올중독자임을 밝히는 것으로부터 자신의 고백을 시작해야 합니다. 내가 나의 삶을 직면하게 될 때 나는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게 됩니다. 내 한계를 인정하고 내 안의 흉측한 죄가 자리잡고 있음을 직시할 때 하나님의 임재 앞으로 나아가야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앞에 성전 하나 지어 놓고 드리는 솔로몬의 기도는 제법 당돌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약간은 뻔뻔스럽게도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의 기도 속에 드러나 있는 전제들을 볼 때 그의 기도가 이해가 됩니다. 그는 중요한 사실들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죄를 짓지 아니하는 사람은 없습니다.”(46V)

 

그들은, 주께서 쇠용광로와 같은 이집트로부터 이끌어 내신 주의 백성이며, 주의 소유입니다.”(51V)

 

 

 

인간이 죄를 짓지 않을 수 없는 존재라는 것과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 이상으로 솔로몬의 기도에서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죄를 지은 우리가 그것을 돌이키고, 하나님을 향해 얼굴을 돌리고, 용서를 구하며 간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삶에도 기도해야 할 문제들, 중보해야 할 사람들이 켜켜이 쌓여 있음을 깨닫습니다. 내 삶에 다시 이른 아침 시간 기도의 날개를 넓게 펼쳐야 되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